본문 바로가기
For me

아이 증권계좌 만들기

by 니즈83 2021. 8. 29.
반응형

아이계좌로도 공모주 시작하자!

지난 금요일 첫째 아이 증권계좌를 더 개설했어요!
아이들은 비대면이 안되기에  은행이나 증권사가서 만들어야 되요!
더욱이 증권사는 은행처럼 많이 있지 않아
거래 은행에서 가능한 증권사를 연결하는게 좋아요!!!

 

 

 

은행에 가서 물어보니 어떤게 되는지 잘 알지 못하니 원하는 증권사를 말해주면 
연결해보겠다고 하시더라고요! (증권사에 가야지만 개설이 가능한것들도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키움증권,한국투자증권만 하려고 했는데 원래 유진투자 증권이 하나 연결되어 있어서
근데 3개까지 가능하다고 하네요!
아마 계좌당 3개가 아니라 하루에 3개까지 연결이 되는건가봐요!!
그래서 하나금융투자증권도 추가했어요!!


여기서 국내,해외 거래는 따로따로 갯수를 치기 때문에
원래는 해외도 같이 하고 싶었는데 그냥 국내로만 각각 개설했어요!

 


여기서 준비물
자녀 기준의 기본증명서(상세) 주민번호 모두 공개
자녀 기준의 가족관계증명서(상세) 주민번호 모두 공개 
아이, 보호자 도장과 신분증

 

인터넷으로 발급 가능하신거 아시죠?

 


은행마다 다른거 같긴한데 원본을 필요한곳도 있고 사본을 사용하고 원본을 돌려줄수도 있으니
하루에 여러 군데 돌면서 발급하실때에는 여유분으로 발급받아가는게 좋을거 같아요!!!

요즘 코로나 4단계로 은행오픈시간이 9시 30분이더라고요!
9시부터 가서 기다렸는데;;;

오픈시간에 맞춰 3개 개설하는데 10분도 안걸렸어요!
이제 집에 와서 연결해야되요!


개설했으면 50%
연결하는데 50%
거의 다왔어요


한국투자증권 연결하는데 저는 애먹었어요;;;
우선 홈페이지 들어가서 거래시작하기로 들어가요..

 

 

2번을 눌러 ID등록
저는 은행에서 계좌만 만들었더래서
ID등록 작업을 했어야 했어요

 

앞페이지와 동일하네요
다시 ID등록을 눌러 정보들을 쭉쭉 작성하면되요!

 

 

 

저는 인증센터 가서 헤매고 해서 좀 오래 걸렸어요!

처음부터 이렇게 들어오면 금방 등록하고 
인증센터에서 기존에 공인인증서가 있어서 타기관인증서 등록하고
스마트폰에서 다시 인증서 등록하고 로그인하면되요!
이부분은 다른 증권사 연결할때 다 동일하죠!!!

이제 열심히 공모주 해보자!!!

반응형

댓글